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진흥원, '2022년 국가통계 개발·개선 최우수기관' 선정

바이오헬스산업 실태조사’개발‧개선 공로 인정받아

 

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은 통계청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국가통계 개발‧개선 및 보급‧이용 우수기관 포상'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지난 2일 '제34회 통계작성기관 워크숍'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통계청은 매년 국가통계의 품질 향상 및 통계작성기관의 사기진작을 위해 ‘국가통계 개발·개선 및 보급·이용 우수기관’을 선정, 포상하고 있다.

진흥원은 지난해 통계청 국가통계개발사업을 통해 신규 국가통계로 개발된 '바이오헬스산업 실태조사(승인번호 제358004호)'의 개발‧개선 사례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바이오헬스산업 실태조사는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유일한 조사로써 바이오헬스산업 분야 매출, 인력, 연구개발 등 현황을 조사해 산업계 정책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개발됐다.

특히, 바이오헬스산업(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등) 분야 조사대상 기업을 체계적인 통합모집단으로 구축해, 연속성 있는 통계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지속적인 정보제공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진흥원 보건산업혁신기획단 한동우 단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다양하고 활용성 높은 고품질의 통계를 지속적으로 생산·제공함으로써 바이오헬스산업 통계 인프라 구축과 나아가 국가 통계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진흥원, '2022년 국가통계 개발·개선 최우수기관' 선정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