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딥노이드, 척추 의료영상 AI 솔루션 식약처 인증

척추·관절 진료 보조 소프트웨어 '딥스파인' 조기진단 보조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는 척추부위 의료영상 AI 솔루션 '딥스파인(DEEP:SPINE, 모델명 DS-AS-01)'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딥스파인’은 척추부위를 측정하는 의료영상분석 소프트웨어로 척추, 관절 등 진료를 보조하는 소프트웨어다.

특히 척추는 초기 X-Ray 상에서는 이상 소견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병원을 찾아가도 대부분 허리 디스크부터 의심하게 되는데, MRI 같은 영상 검사로도 찾아내기가 쉽지 않아 척추 조기진단을 보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딥노이드는 자사의 의료영상 AI솔루션 딥AI와 자체 개발한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딥팍스프로(DEEP:PACS PRO)'를 상호연동을 통한 다질환검출 솔루션도 준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딥노이드는 현재 식약처 인허가 획득한 19개의 제품들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학술지에 활발한 논문 발표와 FDA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최우식 대표이사는 "영상전문의가 부족한 응급현장에서 신속 정확한 진단을 보조할 수 있도록 딥AI와 결합해 질환의 조기진단과 향후 질병치료에서 예방을 통해 사회적 비용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딥노이드, 척추 의료영상 AI 솔루션 식약처 인증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