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코렌텍, 우성제약 인수 발표…제약사업 본격 진출

전문의약품 연구 개발업체 우성제약 지분 80% 인수

 

㈜코렌텍은 9일 공시를 통해 ㈜우성제약의 지분의 80%인 2,304,000주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강석희 코렌텍 대표이사(사진 좌측)와 조환우 우성제약 대표이사가 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코렌텍(대표이사 강석희)이 우성제약을 인수하며 제약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코렌텍은 9일 공시를 통해 우성제약의 지분의 80%인 230만 4,000주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코렌텍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병원, 대리점 네트워크를 활용한 우성제약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인공관절 수술 전후에 활용할 수 있는 의약품과 관절 관련 치료제 개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우성제약은 지난 2015년에 설립된 전문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으로, 진통 해열제와 미네랄 주사제, 항균제, 항암보조제 등 다양한 전문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적응증을 보유한 아세트아미노펜 진통해열주사제 '프로파인퓨전주'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소아 2세부터 사용이 가능한 진통해열주사제 '뉴아미노펜프리믹스주'도 개발해 출시하는 등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코렌텍 관계자는 "우성제약의 전문의약품 사업은 당사의 병원 네트워크와 판매망 등을 활용하면 지난해 대비 큰 매출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번 인수를 계기로 장기적으로 제약사업에서의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코렌텍, 우성제약 인수 발표…제약사업 본격 진출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