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의료기기산업協, 내년 6월 호치민서 K 의료기기 전시회 개최

베트남 전시회 시작으로 전세계 주요 의료기기 수출국 개최 목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지난 7일 킨텍스(KINTEX)와 함께 2023년 6월15일부터 1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 전시장에서 국내 의료기기 업체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K Med Expo Vietnam)'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회와 킨텍스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체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현지 유력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실구매자인 병의원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세미나, 컨퍼런스 등을 다양하게 기획하고 있다.

양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해외 전시회는 우리나라 의료산업분야의 동남아 시장개척에 새로운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은 총인구 1억 명에 필요 의료기기의 90% 가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5개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13.1%에 달하는 글로벌 의료기기 빅마켓이다.

양 기관은 "이번 전시회는 기존 베트남, 동남아시아 지역 해외 주최자의 행사에 외화를 지불하며 참가하는 것은 지양하고 우리나라 의료기기 기업에게 맞춰진 전시회로 기획된 것이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유철욱 회장은 "내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업체의 주요 수출국으로 개최 국가를 확대할 것이며, 국내 의료기기 기업체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파나 뉴스

의료기기산업協, 내년 6월 호치민서 K 의료기기 전시회 개최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