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에임메드, 삼성전자와 '갤럭시 워치 전용 솜즈' 만든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에임메드가 삼성전자와 손을 잡고 갤럭시 워치 전용 '솜즈(Somzz)' 개발에 나선다.

에임메드는 최근 서울 신사동 에임메드 본사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및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서비스 사용자 동의하에 갤럭시 워치에서 수집되는 수면, 운동 등의 Data를 국내 1호 디지털 치료기기 'Somzz'와 연동한다. 수집된 데이터는 기반의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 개인 수면예측 모델 개발, 나아가서는 갤럭시 워치 전용 '솜즈' 개발 협력 및 출시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에임메드에서 개발되는 디지털 치료기기와 갤럭시 워치 간 지속적 협업모델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EAP(임직원 건강관리 서비스)',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 등 에임메드에서 사업 중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전방위적인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에임메드 임진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국내 1호 디지털 치료기기 솜즈가 병원 처방용 제품 용도 외에도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변환될 수 있고 나아가서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기회를 만드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https://www.medipana.com/article/view.php?page=1&sch_menu=1&sch_cate=F&news_idx=316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