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HIS 확산지원' 사업으로 시장 확대

요양병원에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HIS) 확산 나서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는 2023년도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확산지원' 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주관기업에 선정된 것으로, 이지케어텍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정부의 의료 클라우드 솔루션 확산 정책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자사의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더 많은 병원으로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진단, 임상, 치료 등 병원 의료와 행정 업무 등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의 HIS 구축 및 의료기관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 이후 필수 산업에 대한 영속성을 확보하고 ICT 융합서비스 발굴∙확산 등의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정부는 HIS 도입률 대비 미비한 표준화 수준을 개선하고자 한다.

이지케어텍은 병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2과제'의 주관기업으로서 250병상 이상 규모의 요양병원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HIS 확산에 나선다.

이를 통해 중소형 병원급 HIS 시장에서 엣지앤넥스트의 영향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이지케어텍은 전년도 사업에서도 2과제를 담당해 구포부민병원, 제천서울병원 등 종합병원들에 엣지앤넥스트를 오픈한 바 있다.

위원량 대표이사는 "성공적인 사업 완수를 통해 엣지앤넥스트를 더 많은 의료기관으로 확산하고 국내 HIS 표준화 및 진료정보 활용도 또한 향상 시키겠다"고 전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HIS 확산지원' 사업으로 시장 확대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