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링커버스, CES 2023서 손톱 바이오마커 활용 기술 공개

손톱 활용 맞춤형 건강 및 영양관리 서비스 제공

 

손톱 바이오마커를 활용 AI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링커버스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가전 박람회(CES 2023)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링커버스는 한국관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톱 측정 디바이스인 '인네일(Innail)'과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인 '헬시버스(HealthyVerse)'를 선보인다.

회사는 인간의 손톱이 가지는 바이오마커(Bio Maker)로서의 잠재력에 집중, 그 상태를 분석함으로써 피검사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AI 기술을 독자적으로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링커버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바이스로 피검사자의 손톱 모습을 촬영하고, 그 이미지를 AI로 분석해 건강 및 영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그 과정에서 활용되는 AI는 6만 건 이상의 실제 손톱 이미지를 기반으로 학습됐으며, 각각의 이미지엔 전문 의료진의 진단 결과가 라벨링 돼 높은 신뢰도를 보장한다.

박영준 링커버스 대표는 "이번 CES 2023에서 손톱 바이오마커를 활용해 피검사자의 건강상 및 영양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보여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고, 해외 시장에서 손톱 바이오마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링커버스, CES 2023서 손톱 바이오마커 활용 기술 공개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