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에이티센스, '2022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국내 최초 14일 연속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 개발 기술성 인정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에이티센스(대표이사 정종욱)는 7일 '2022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산업기술진흥 유공자 및 기술대상 수여식에서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 개발 기술성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티센스는 심장 질환의 진단 방식을 기존 24시간 연속 검사에서 최대 14일 연속 검사로 확대하는 제품을 초소형, 초경량화할 뿐만 아니라 저전력 설계, 방수 기능 제공 및 AI 알고리즘 개발까지 해내며 국내에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를 실현하고, 국내 의료 환경의 혁신적 개선을 이뤄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미국의 임상 결과에 따르면 24시간의 심전도 검사 시 부정맥 검출 가능성이 28.7% 정도에 불과했지만,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 이용 시 10일 이상 연속 검사 시 부정맥 검출 가능성이 96%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티패치는 부정맥 등 심장질환을 조기진단 하기 위한 패치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로, 지난 10월 국내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

 

또한 세계 최대 공보험 시장인 영국 국민건강서비스(NHS)의 공식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한 최초의 국내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 제조 기업이다.

 

현재 일본, 독일 등 12개국과 에이티패치 공급계약을 마쳤고 미국, 스위스, 아랍에미레이트 등 13개국과 수출 논의를 진행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영향력을 넓혀 나가고 있다.

정종욱 대표는 "인구 고령화에 따라 증가하는 의료비용이 사회적 난제로 다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환자에게 더 나은 건강과 삶의 질을 선물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전념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에이티센스, '2022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