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코어라인소프트, 'KoSAIM 2023'서 의료 AI 핵심 제품 시연

CT영상 분석 및 검진 특화 'AVIEW' 솔루션 전문 컨설팅 진행

코어라인소프트(대표이사 김진국·최정필)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스위스 그랜드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되는 KoSAIM 2023에서 흉부질환 동시진단 솔루션 AVIEW LCS PLUS 등 주요 제품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런천 세션에서 AI 기술에 대한 비전을 공유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KoSAIM)는 의료 AI분야의 혁신적 도약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의료, 공학, 산업 등 주요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회로, 이번 학술대회는 생성형 AI의 의료 응용에 관해 집중 조망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오랜 시간 동안 폐, 흉부 영역에 집중해 전문성을 키워오며 국내 의료 AI 기업 중 유일하게 2017년부터 7년 연속 국가폐암검진 판독지원 및 질관리 솔루션을 단독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번 부스에서는 ▲폐결절 검출 및 분석 AI 솔루션 'A0VIEW LCS'(에이뷰 엘씨에스) ▲의료 연구 보조 솔루션 'AVIEW Research'(에이뷰 리서치) ▲ 의료 3D 프린팅 & 모델링 솔루션 'AVIEW Modeler'(에이뷰 모델러) 등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시연과 전략적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20일 진행되는 런천 세션에서는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가 <의료 AI 시장에서 코어라인의 기술 방향>에 대한 발표를 통해 핵심 기술과 글로벌 성과를 공유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한 번의 저선량 흉부 CT 촬영으로 폐결절·폐기종·관상동맥 석회화를 모두 검출할 수 있는 흉부 질환 동시 진단 솔루션 AVIEW LCS PLUS을 필두로 국내외 폐암 검진 프로젝트를 수주해왔다.

현재 흉부 CT 영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전이암, ILD, 기관지확장증, 폐색전증, 대동맥 질환과 같은 다양한 질병에 대해 자동화된 정량적 평가가 가능한 AI 솔루션들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으며, 이 같은 기술 방향과 연구 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새로운 임상 연구와 진단 서비스로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이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뇌출혈 뇌영상 검출·진단 보조소프트웨어 '에이뷰 뉴로캐드'로 지난 9월 혁신의료기술에 선정되며 선별 급여 혹은 비급여로 내년 1월 의료 현장에 진입 예정이다.

다가오는 11월 1일은 분당서울대학교 병원 기술교류회에서 김진국 대표이사가 <의료 영상 AI 기업의 시장 진입 경험>에 대해 발표하며, 글로벌 레퍼런스와 시장 진출 노하우를 공유한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https://www.medipana.com/article/view.php?page=1&sch_menu=1&sch_cate=F&news_idx=317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