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코어라인, 융합의과학과 대학원 대상 채용 설명회 진행

의료 AI 분야 전망 및 기업 핵심가치 공유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 1일 아주대학교 융합의과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채용 설명회를 아주대학교 송재관에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아주대학교 융합의과학과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 융복합기술 전문인력양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바이오 융복합기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산업계에 배출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최근 주목받는 의료 AI 기업중 코어라인소프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는 목적으로, 학교측의 요청으로 진행이 되었다.

코어라인소프트의 HR팀장과 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참석한 채용 멘토링 프로그램은 크게 의료 AI 분야 소개, 관련 직무 설명, 기업 인재상과 사내 문화 등 의료 AI 업계 전반적 트렌드와 코어라인이 추구하는 핵심가치를 다뤘다.

문형채 코어라인소프트 인사팀장은 "미래 의료 AI 산업을 이끌 인재를 대상으로 코어라인의 미션과 추구하는 가치를 소개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혁신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취업 멘토링, 현장 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CB 인사이트(CB Insights)에서 선정한 '96 AI companies building the next generation of radiology tech(차세대 방사선 기술을 구축하는 96개 AI 기업)'에 선정되며 의료 AI 기업으로 경쟁력과 차별성을 드러냈다.

CB 인사이트는 해당 자료를 발표하며 방사선 AI 시장이 2030년까지 210억 달러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AI기술을 통한 생산성과 진단 정확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https://www.medipana.com/article/view.php?page=1&sch_menu=1&sch_cate=F&news_idx=316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