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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 정보

"하이맘밴드 스포츠마케팅 시동...소비자 소통 강화"

손윤아 JW중외 OTC마케팅팀 PM

여성·유소년 아마추어 배구대회 지원

"스포츠·제약, 건강한 삶 지향 목표 같아"

▲ 제1회 하이맘밴드 배구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JW중외제약).

[데일리팜=황진중 기자] JW중외제약이 '제1회 하이맘밴드 배구대회'를 개최하면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여성·유소년 아마추어 배구를 지원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엔데믹이 시작되면서 JW중외제약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 하이맘밴드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지난 5월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프로배구단과 '2023-2024 시즌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더해 제1회 하이맘밴드 배구대회를 개최해 여성 생활체육의 저변과 기회를 확대하고 유소년 배구의 활성화와 발전을 후원하고 있다.

손윤아 하이맘밴드 PM은 "스포츠와 제약업계는 건강한 삶을 지향한다는 같은 목표를 갖고 있다"면서 "2020년 이후로 30대 이상 여성에서 배구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아마추어 배구대회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 이경택 JW중외제약 OTC사업본부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사진 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성인여자부 배구대회는 지난 15~16일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경택 JW중외제약 OTC사업본부장이 개회사로 대회 시작을 알렸다. 임오경 국회의원과 박승원 광명시장, 유상기 광명시 체육회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진행했다.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프로배구 선수단이 경기장에 방문해 참가 선수들의 경기를 응원했고, 사인회를 진행했다.

대회에서는 하이맘밴드 퀴즈 이벤트와 같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하이맘밴드 성인여자부 배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JW중외제약이 2024년에도 대회를 지원하기를 기대했다.

손 PM은 "여자성인부 총 18팀이 참가해 흥미진진한 경기를 선보였다"면서 "선수들이 이미 제품을 알고 있거나 사용한 소비자가 많아 뿌듯했다"고 전했다.

▲ 제1회 하이맘밴드 배구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 JW중외제약).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는 같은 곳에서 하이맘밴드 유소년부 배구대회가 열린다.

하이맘밴드는 다양한 상처에 알맞게 대처할 수 있도록 여러 유형과 사이즈로 구성된 제품이다. JW중외제약은 찰과상이나 가벼운 자상 등에 사용하는 하이맘밴드 더프리미엄을 선보였다. 또 자외선을 차단해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하이맘밴드 에이지썬프로텍션, 깊은 상처나 진물이 나는 상처에 붙이는 하이맘 폼, 흉터용 하이맘스카 등을 출시했다.

하이맘밴드 전체 제품군은 20여종이 넘는다. 하이맘 습윤밴드는 하이맘밴드와 하이맘 폼, 하이맘 번으로 구성되고 건식밴드는 하이맘밴드 아쿠아·베이직·방수탄력 등으로 구성됐다. 하이맘 번은 잘라 쓰는 제품과 스프레이, 더프리미엄 등으로 이뤄졌다. 하이맘 번 스프레이는 화상 응급처치용 의료기기다. 뿌리는 즉시 화상을 진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이다.

하이맘밴드는 각 제품군 내에서 편리하게 잘라서 쓰는 제품과 쉽게 붙일 수 있는 제품, 밴드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제품 등 여러 종류로 나뉜다. 소아나 임산부, 노인도 사용이 용이하게끔 접착 성분을 실리콘으로 바꾼 센서티브 제품도 출시됐다.

▲ 손윤아 JW중외제약 OTC마케팅팀 하이맘밴드·노블루겔 담당 PM(사진 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매출은 2019년 50억원에서 지난해 87억원으로 성장했다. 매출 성장에는 화상밴드 판매 증가가 주효했다.

손 PM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밴드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면서 "화상 밴드 등 실내에서 다친 후 사용하는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손 PM은 " 화상밴드에 대해 묻는 소비자들에게 약사들이 보다 쉽게 설명을 할 수 있도록 약사를 대상으로 화상 치료의 프로세스를 알리기 위한 문헌, 영상, 웹툰 등 콘텐츠를 제작했다"면서 "하이맘 번 제품군 성장이 지난해 하이맘밴드 브랜드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 하이맘 폼 에이프리(왼쪽)와 하이맘 밴드 센서티브 제품 모습(사진=JW중외제약).

올해에는 하이맘 폼 에이프리 제품이 출시됐다. JW중외제약은 소아나 임산부, 노인의 상처 또는 민감한 피부의 상처에 대응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손 PM은 "피부가 약한 소비자들은 밴드 알레르기가 나타날 수 있는데 약사에게 왜 그런지 묻는 사례가 많다"면서 "왜 밴드 알레르기가 나는지, 어떻게 치료하는지, 밴드 알레르기가 발생하지 않으려면 어떤 밴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등을 쉽게 소개할 수 있도록 약사에게 설명 자료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 PM은 "약사와 소비자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이맘밴드 제품군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면서 "JW중외제약과 하이맘밴드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대한민국 배구와 여성, 유소년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있다. 소비자와 약사로부터 애정 어린 피드백을 받아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데일리팜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302457&dpsearch=%C0%C7%B7%E1%B1%E2%B1%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