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스마트잭, '2023년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연구실 시약 및 안전 관리 앱 '랩매니저 스토어' 운영

연구실 시약 및 안전 관리 애플리케이션과 시약 및 연구물품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스마트잭(대표 김건우)이 '2023년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위해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메타버스 사무실 서비스를 지원한다.

중기부는 비대면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는 공급기업을 선정하고, 이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기업도 선정해 최대 40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한다.

스마트잭은 이번 사업에서 재택근무(협업툴) 분야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랩매니저 프로(PRO)' 서비스를 7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 대상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랩매니저 프로는 연구실에서 필요한 시약 재고 관리와 이와 연동된 자동 안전 관리가 종합적으로 가능한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시약의 QR·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시약 라벨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시약 관련 정보가 등록돼 정확하고 편리하게 시약 정보를 관리할 수 있고, 등록된 시약의 실시간 재고 현황과 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데이터베이스 열람 ▲GHS(화학물질의 분류·표시 등에 관한 세계조화시스템) 라벨 출력 ▲위치별 위험물 지정수량 배수 현황 확인 ▲시약 사용 기록을 바탕으로 화학물질 보관·저장관리대장 자동 생성 등의 기능을 지원해 연구실의 안전 관리에 도움을 준다.

현재 유한양행, 에스티팜, 삼양사, 금호폴리켐과 같은 중대형 제약 기업 및 화학 기업들이 랩매니저 프로(PRO)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잭 김건우 대표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업체 선정에 감사드린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연구실에 랩매니저 프로 서비스를 알리길 기대한다"며 "스마트잭은 대한민국 연구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스마트잭, '2023년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