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진흥원, KIMES BUSAN 2022서 의료기기 지원 사업 소개 나선다

국내 의료기기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상담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은 오는 28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2022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이하 KIMES BUSAN 2022)'에서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과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에서는 국산 의료기기 기업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지원사업 소개 및 해외진출 지원 관련 전문 상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중 한국의료기기 통합전시관에서는 '22년도 진흥원 지원사업 수행기관 중 수술실 및 영상의학과에 관련된 5개 기업을 통합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지원 인프라에 대한 사업 소개와 기업 상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 부스에서는 국내 의료기기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테마(해외인허가)가 있는 상담을 운영한다.

글로벌 의료기기 규제 강화 추세에 따라 국내 기업이 이를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권역별(수출 상위 국가) 규제에 관한 기업 및 제품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기기분야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소개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전국에 있는 의료기기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각 지자체와 연계한 균형 잡힌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은 KIMES BUSAN 2022 사전등록 후 참관이 가능하고, 의료기기 지원사업 설명회는 홈페이지의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진흥원, KIMES BUSAN 2022서 의료기기 지원 사업 소개 나선다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