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식약처, 의료기기 국내외 주요 규제정보 모바일로 제공

국내 우수한 의료기기 제조·수출 지원…모바일 뉴스레터 매월 제공 예정

 

[메디파나뉴스 = 허성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제조·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그동안 이메일로 제공하던 맞춤형 국내외 규제정보를 올해부터는 접근성을 높여 모바일 뉴스레터로 매월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 뉴스레터로 제공하는 맞춤형 정보는 ▲해외 주요국 인·허가 규제정보 ▲국내 의료기기 인·허가 규제정보 ▲의료기기 국제표준 제·개정 정보 ▲해외 주요국 임상시험 설명자료 ▲해외 인·허가제도 안내 ▲관련 교육 동영상 등이다.

이번 모바일 정보제공은 의료기기 개발자, 제조업 종사자, 인·허가 담당자들이 국내외 주요 규제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했다.

 

참고로 식약처는 국내 의료기기 업체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주요국 인·허가정보 등을 2016년부터 제공해오고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내외 인·허가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가 우수한 의료기기를 제조·수출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료기기 월간 규제정보 모바일 수신 방법을 보면, 대상은 의료기기 인·허가 관련 종사자, 의료기기 연구 수행기관 담당자, 의료기기 제조업체 연구개발자, RA담당자, 의료기기관련 학교 또는 교육기관 수강생 등이다.

수신방법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교육·자격 홈페이지(edu.nids.or.kr)에서 회원가입 후(약관 동의 모두 체크 시) 다음 달부터 수신 가능하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