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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 정보

휴온스 '메노락토' 상반기 233억...새 캐시카우 '우뚝'

2분기 매출·영업익 최대 규모...건기식 매출 200억
여성 갱년기 건기식 메노락토 흥행행진...2분기 매출 125억

[데일리팜=천승현 기자] 휴온스의 건강기능식품 ‘메노락토’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상반기에 233억원의 매출로 쏠쏠한 수익창출원(캐시카우)로 성장했다. 신제품 사군자도 존재감을 과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맹활약이 두드러졌다.

휴온스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 17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4.5% 증가했고 매출액은 1407억원으로 13.4% 늘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규모다.

매출은 지난해 4분기 올린 1293억원을 2분기만에 넘어섰다. 영업이익도 종전 신기록 작년 4분기를 2분기만에 제쳤다.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2.7%로 2021년 3분기 13.1% 이후 2년 만에 최대 규모를 작성했다.

▲ 분기별 휴온스 매출(왼쪽) 영업이익(오른쪽) 추이(단위: 백만원, 자료: 금융감독원)

건강기능식품이 새로운 캐시카우로 부상했다. 휴온스의 2분기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200억원으로 전년대비 11.8% 늘었다.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 제품 ‘메노락토’가 2분기에 125억원어치 팔렸다. 지난 2020년 내놓 ‘메노락토’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 처음으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이라는 개별인정 기능을 인정받았다.

메노락토는 발매 첫해 173억원 매출을 기록했고 지난해 371억원으로 확대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메노락토는 올해 상반기에만 233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새로운 캐시카우로 자리매김했다.

메노락토는 지난해 2분기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고 매출 규모를 점차적으로 확대했다. 지난 3월 출시한 ‘메노락토프리미엄’이 상반기에 98억원의 매출로 성장세를 이끌었다. 메노락토프리미엄은 메노락토에 셀렌, 비타민D, 비오틴, 비타민B1, 엽산 등 갱년기 여성들에게 필요한 5가지 성분을 더한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메노락토프리미엄은 지난 1분기와 2분기에 각각 18억원과 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휴온스는 최근 매년 개별인정원료 인증을 받으며 건강기능식품 사업 육성에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체지방감소(깻잎추출물), 피부미용(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여성갱년기(프로바이오틱스), 전립선건강(사군자추출분말) 등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자체 개발했다.

▲ 휴온스 건강기능식품 사업 매출 추이(단위: 십억원, 자료: 휴온스)

지난 4월 발매한 남성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군자'는 2분기에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휴온스는 제약기업이나 식품업체 200여개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 400여개 품목을 공급하고 있다.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모든 과정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OEM/ODM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휴온스는 건강기능식품, 웰빙·비만·통증, 의료기기 등으로 구성된 뷰티·웰빙 사업은 2분기에 494억원의 매출로 전년보다 8.8% 증가했다.

휴온스의 2분기 실적 호조는 전문의약품 사업의 선전도 기여했다. 전문의약품의 2분기 매출은 663억원으로 전년보다 32% 늘었다. 마취제의 미국 수출액은 7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8% 증가했다. 리도카인 국소마취제 등 미국 FDA(식품의약품) 승인을 받은 4개 품목은 상반기 127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작년 매출 123억원을 넘어섰다.

출처 : 데일리팜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302992&dpsearch=%C0%C7%B7%E1%B1%E2%B1%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