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세비아코리아, 소아당뇨 환우 대상 당화혈색소 교육

제14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 행사에 임직원, 가족 참여 교육 진행

세비아 코리아(대표 노희진)는 소아 당뇨의 날 기념행사에 임직원 및 가족들이 모두 참여해 소아 환우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당화혈색소 교육,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된 제14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 오월애(愛)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보건복지부에 당뇨병 관련 유일한 복지기관으로 등록된 날을 기념하고, 가정의 달을 맞이해 소아·청소년 시기에 당뇨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세비아 코리아 노희진 대표는 "소아 당뇨 환우들에게 당화혈색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교육을 전달하기 위해 본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참가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당화혈색소(HbA1c)란 지난 2~3개월 동안의 평균적인 혈당조절 상태를 알려주는 수치다.

이번 행사에는 세비아 코리아 임직원 및 가족 약 30명 정도가 참여해 소아 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당화혈색소에 대한 설문 진행 및 헤모글로빈 변이와 당화혈색소의 연관성에 대한 교육,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세비아 코리아 마케팅 이지연 팀장은 "향후에도 환우분들이 당뇨 검사를 이해하시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랑스 리스(Lisses)에 본사를 둔 다국적 진단 기업 세비아는 2022년 5월 한국에 지사를 설립했으며 독자적인 단백질 전기영동 검사 시스템을 개발, 체외 진단 의료기기를 전문으로 제조·공급하고 있다.

특히 골수종 검사 영역에선 독보적인 지위에 올라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당뇨병·대사 질환 등의 영역에서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세비아코리아, 소아당뇨 환우 대상 당화혈색소 교육 (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