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정보

메디컬아이피, KHF 혁신상 '대상' 수상

MDMS 2023. 9. 18. 09:53

혁신성, 기능성, 시장성, 성장성 등 높은 평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트윈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가 대한병원협회에서 주최한 '2023 KHF 혁신상(KHF Innovation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KHF 혁신상'은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기업에 시상함으로써 미래 의료산업 기술 및 제품의 개발과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보건의료 산업 육성, 수출 활성화 등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10주년을 맞은 KHF 2023에서 처음 마련됐다.

이번 혁신상 시상에서 메디컬아이피는 CT에서 근육, 내장지방, 피하지방, 뼈, 장기 등 체성분을 원클릭으로 분석해주는 AI 소프트웨어 딥캐치로 ‘혁신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딥캐치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의료영상 분석 기술을 통해 전신(Whole-body) CT에서 정확도 97% 이상의 체성분 자동 분석 결과를 산출해주는 제품이다.

체성분은 하나의 특정 질환에 국한되지 않고 각종 성인병, 심혈관질환, 당뇨부터 근감소증, 골다공증, 암 환자의 예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질환과 연관돼 있다.

이 가운데 임상적으로 유효한 체성분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딥캐치는 이와 같이 다양한 질환의 바이오마커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혁신적 솔루션이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는 "대한병원협회로부터 혁신대상을 수상한 것은 그 의미가 남다르며, 인종, 성별, 연령, 촬영 장비 등의 제약 없이 누구에게나 정확한 체성분 정보를 제공하는 딥캐치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딥캐치는 건강관리를 위한 보편적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https://www.medipana.com/article/view.php?page=1&sch_menu=1&sch_cate=F&news_idx=316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