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질문에 진료 솔루션 제공… "의료 서비스 보편성·친숙도 향상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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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은 챗GPT(ChatGPT)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가 도입된 '건강 AI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굿닥 앱(App) 내 '건강AI'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건강이나 시술과 관련된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이 답변하는 방식이다. 굿닥은 인공지능 답변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굿닥은 이번 서비스 출시로 진료 연계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용자 질문에 대한 직·간접적 솔루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기 때문이다.
인공지능 답변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질문에 따라 비대면 진료, 클리닉마켓, 병원 예약 등 대면 진료와 연결하는 솔루션도 제공된다.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는 "기존 앱을 통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고 즉각 답변이 가능한 만큼, 의료 서비스 보편성과 친숙도 향상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의료 플랫폼에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접목에 성공한 만큼 향후에도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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