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정보

한국화이자,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1기 기업 참여

장애 인재 경력 개발 지원 고용 환경 마련 기여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퍼솔켈리코리아가 운영하는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Booster for Talent’s Success)'에 1기 기업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은 잠재력 있는 청년 장애 인재를 육성하고 경력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속 고용 및 경력 개발이 가능한 우수 기업에서 직무에 대한 맞춤 교육과 프로젝트 실습, 실제 현직자와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업 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기업의 인력 다양성을 높이고 장애 인재의 고용 개선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에 1기 기업으로 참여했다. 지난 6월 퍼솔켈리코리아와 협약을 체결하고, 7월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5주간 온라인 교육과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1기 한국화이자제약 프로그램에 참여한 7명의 참여자들은 온라인 교육을 통해 자기관리역량, 마케팅/브랜딩 직무 이해, 조직문화 이해, 문서작성, 홍보기획, 경력개발 로드맵, 스피치 코칭, 의사소통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직무 역량 교육을 받았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화이자제약은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이라는 ESG 이니셔티브 아래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과 같이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위한 책임감 있는 활동을 계속해서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데일리팜

https://www.medipana.com/article/view.php?page=1&sch_menu=1&sch_cate=F&news_idx=315938